Category

Recent Trackback

2011.11.03 01:05 주절 주절 잡담



화이트 앨범2 발매일이 12월22일로 잡혔습니다.
그림체에 대한 비난을 많이 받았던 작품이지만

시나리오 라이터 이름값만큼 스토리 부분에서는 호평이었지만
서장이후 게임이 안나와서 답답했는데 드디어 나오는군요.

(화앨2 시나리오라이터는 후미아키씨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파르페,곤약,듀얼세이버,마마러브,다메코이 등으로 국내에서도 유명 작가)

전편의 이상했던 CG 역시 수정판이 나온다고 합니다.
(기존 버전 구입자는 무료 패치로 가능하다고함)

게임 끝나고 나온 PV 라던가 몇몇 잘못된 정보로 인해
가즈사가 나오지 않는다 라는 루머도 있었지만 결국 루머는 루머였다는...

크리스 마스 직전에 발매하계 되는군요.
솔직히 작년 12월에 나올줄 알았는데 예상보다 1년이상 늦계 발매
어쟀든 기대작입니다.



최근에 올클한 게임이라면 연기사 인데
솔직히 그리 재미있지는 않았습니다.

캐릭터성은 나쁘지 않아서 대충 올클 하긴했지만 다른분한테
추천하기엔 좀 부족한 작품이었습니다


연기사랑 동시 플레이 해서 올클한 your diary 입니다.
월래 이건 플레이 예정에 없었는데 단지 시미즈 아이가 나오길레 플레이
망작이면 어쩌지 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상당히 재미있계 했었습니다.

연기사 보다는 이쪽을 추천...

대작은 아니지만 텍스트가 지루하지 않코 재미있계 플레이 할수있었습니다.




현재 열심히 2개 게임 동시 플레이중인데 그중하나인 "왈큐레 로만체"
솔직히 프린세스 러버 처럼 그림체만 좋은 지뢰작이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만

스토리는 좋타고는 죽어도 말못하겠지만 CG랑 캐릭터성 성우진이
매우 좋아서 즐겁계 플레이중입니다.

플레이를 결심하계된 가장큰 이유는 시미즈 아이가 나온다는 이유가 가장크네요^^:

공략히로인 성우는 메인 히로인에 시미즈 아이, 카와시마 리노, 나카무라 에리코
 나츠노 코오리 이렇케 달랑 4명 -.-;

비공략 히로인 성우는 미즈하시 카오리, 유즈키 료카, 나바타메 히토미,
시타야 노리코, 치바 치에미, 이마이 아사미,아라이 사토미
(서브 캐릭터1명더 있는데 이성우는 아무리 들어도 누군지 모르겠더군요)

남성진은 시모노 히로, 니시무라 토모미치, 토리우미 쿄스케, 이이즈카 쇼조
상당한 호화 성우진

현재 미오 1명 클리어한 상태입니다만
이 게임 최대의 불만점은 메인 히로인보다 매력을 느낀 많은 여성 서브캐릭터들
전부다 공략불가....입니다...

비중도 엄청 높은데도 공략이 안되는 대놓코 팬디스크 용 캐릭들로
돌렸다는 느낌이 너무 강하더군요.

이건 저만 그런계 아니라 일본측 평가를 봐도 같은 비난이 꽤 있는거보면
일본이나 이쪽이나 생각하는건 똑같은듯




미오 1명 클리어하고 현재 플레이중인 "연예 0킬로미터" 라는 게임 입니다

이게임 역시 단지 시미즈 아이가 출현 한다는 이유로 플레이 했는데
(왼쪽 구석의 분홍색 머리의 노키아 성우가 시미즈 아이)

예상왜로 이거 연예 코메디물인데 상당히 개그가 재미있어서
즐겁게 플레이 중입니다.

이회사 게임 첨 해보는데 다른 게임도 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

개그물을 좋아하시는분들 한테 추천 드립니다.
(주인공의 서브캐릭터들 성우중 의왜 사람도 좀 있음)



위에 2게임 올클하면 플레이 할 예정의 게임은


네가바라는 영원으로 유명한 아쥬의 데뷰작을 풀리메이크한
그대가 있었던 계절 인데

스토리 대폭 수정하고 신규 캐릭터 추가했다고 하더니
네가바라는 영원이랑 마브러브 서브 캐릭터들이 대놓코 출현하더군요 ㅎㅎ

쿠라타 마리야는 아쥬 홍보 라디오 퍼스널리티 하더니 이제 아쥬 게임에
거의 반듯이 출현하는 분위기 인듯하구요

근데 어제 아쥬에서 이게임 H씬 CG에서 모자이크가 되어있지 않은
에로게 게임에서 하면 안되는 2대 실수중 하나를 해버리는 바람에
전량 회수후 구입자한테 새로 배포한다는 공지가 떴습니다. 아쥬 OTL...

전량회수가 되는 사태 2대 사태
1. H씬 모자이크, 2. 히로인이 미성년자인걸 인정하는 내용이나 발언


발매 연기를 거듭하면서 겨우 발매한 코이소라 팬디스크

많은 분들이 기대하던 유키치가 공략 가능하다고 기뻐하시더군요

이 게임 본편 히로인 보다 인기가 있었던 서브캐릭터 4명이 전부 공략가능
해졌기에 많은 분들이 기대했던 그 게임이죠.

근데 이 회사 게임은 텍스쳐 읽는계 다른회사 게임과 다르계 고역이라 ㅠ.ㅠ


전작 코이카미에 엄청나계 실망을 한덕분에 플레이를 좀 주저하는중인
PULLTOP의 신성하기에 침범할수없는

3개를 플레이 해볼 생각하는중 입니다

P.S
내일은 멀리서 사는 친구가 오랜만에 내려온다고 해서 일찍 자야되는데
포스팅 끝내고 보니 새벽 이군요

IS 언포 페스티벌 구해볼려고 했는데 5일전에 쉐어에 있길레
만세 했지만 립핑된건 뜨지도 않아서 DVDISO 파일은 다운 걸었는데
3일이 지나도 결국 다 안받아지고

BDISO는 받아는 지길레 BDISO 직접 립핑해야지 싶어서
하드 용량보니 저희 하드 용량이 18기가 남았길레
BDISO는 압축상태로 44기가 압축풀려면 90기가 필요해서
어쩔수 없이 오늘부터 열심히 레코딩하면서 하드용량 만들면서
 4기가 분할 파일 5개 정도 받았는데
오늘 보니 평범하게 토렌토에 립핑된계 뜸 -.-; 허무하네요.
BDISO 받은거 다지우고 립핑 파일 받는중입니다. 멍....



발매전 정보를 수집하신분은 아시겠지만 캐릭터송 라이브 파트는
전부 삭제되었다고 적혀있는데 이런식으로 구색맞추기
영상특전만 넣어뒀더군요.

오프닝 엔딩곡 라이브가 실린 시점에서 음반사 문제는 아닐건데
이해가 안가는 부분...

posted by 백수아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비린 2011.11.04 23:02  Addr Edit/Del Reply

    코이소라 팬디스크는 몇개 루트만 해봤는데...
    솔직히 별로였습니다
    그 짧은 스토리에 H신만 꽉꽉 집어넣어놨음

    • Favicon of https://79cpjh.tistory.com BlogIcon 백수아브 2011.11.09 16:21 신고  Addr Edit/Del

      일단 각 캐릭 후일담이라면 H씬 위주로 되는건 팬디스크의 숙명이라 첨부터 각오한거구요.

      서브캐릭터 4명이 공략되는 루트에서는 정상적이길 빌고있습니다.

  2. I.Kant 2011.11.06 22:51  Addr Edit/Del Reply

    저도 옛날엔 야겜 신작 나올때마다 하곤 했는데 요샌 시간이 없네요.
    저 연기사는 저도 해봤는데 역시 재미가 없더라능;;

    화앨2는 인트로를 재밌게 했으니 해 볼 예정

    • Favicon of https://79cpjh.tistory.com BlogIcon 백수아브 2011.11.09 16:24 신고  Addr Edit/Del

      저도 바빠서 한달에 많이 클리어하면 4개
      보통 1~2개 정도입니다.

      연기사 성우진도 그렇코 캐릭터 디자인도 그렇코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미묘했습니다

      화앨2 경우는 스토리 작가가 에로게 시나리오 작가중
      가장 신뢰하는 후미아키씨라서 기대했는데 역시나 기대에 어긋나지 않았습니다.

      특히 후미아키씨가 이번 화앨2 시나리오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는 예기도 있고하니 클로징 챕터 역시 강력하계 기대중이죠.
      (그러고 보니 본문에 시나리오 라이터에 대해서 안적었군요 수정 수정)

  3. 화이트 2011.12.11 16:45  Addr Edit/Del Reply

    화이트앨범 기대 많이 하고는 있다만 제발 작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한글패치도 우타마루 측에서 바로 착수 해 줄지도 고민.....
    22일이면 웬만한 학교들 방학식 아닌가...

    • Favicon of https://79cpjh.tistory.com BlogIcon 백수아브 2011.12.24 19:25 신고  Addr Edit/Del

      현재 한참 플레이 중입니다만
      후미아키는 역시 대단하다고 느낄정도로 엄청난
      흡입력을 보여줘서 정말 조금도 지루하지 않케 집중해서
      플레이 중인데 프롤로그는 카즈사가 너무 불쌍했는데

      3년이 지난 이번에는 세츠나가 너무 불쌍해서 가슴이 아픔